행복한 일상나들이/책향기

부자 아빠의 젊어서 은퇴하기 - 로버트 기요사키

윤주빠 2009. 3. 20. 11:29

부자 아빠의 젊어서 은퇴하기

 

 

책소개

그 동안 나온 책이 부자 아빠와 가난한 아빠를 비교하면서 돈과 투자에 관한 사고의 차이를 통해 삶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다면, 이번에 나온 책은 이 시리즈의 주독자층인 30대를 대상으로 그들이 젊었을 때 부자로 은퇴하여 좀더 자유로운 시간을 갖고 새로운 중년의 삶을 시작하여 더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저자는 크게 3부로 나누어 젊어서 부자로 은퇴할 수 있는 비결을 마음의 힘, 계획의 힘, 행동의 힘으로 나누어 소개한다.

강제로 은퇴를 당할 수도 있는 냉혹한 현실 앞에서 저자는 오히려 이런 분위기를 당당하게 활용하여 50년 동안 돈을 위해 매일같이 힘겨운 삶을 살지 말고, 자신의 현실과 사고방식, 맥락을 바꿔 일찍 은퇴해 젊음과 활력, 자유를 누리며 자신만의 새로운 인생을 살라고 충고한다. 또한 저자는 이 책에서 자신이 47세에 부자로 은퇴하게 되기까지의 과정을 상세히 들려준다.

특히 저자는 이전에 낸 책들에 대한 독자들의 반응과 책을 내고 난 후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들, 그리고 자신에게 적대적인 감정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공격에 대해서도 최초로 공개하고 있다. 또 그의 책은 위험하다고 비난하는 사람들과의 논쟁도 함께 싣고 있다.

저자 소개

작가파일보기 저 : 로버트 기요사키

Robert T Kiyosaki 하와이에서 태어나 자란 그에게는 두 아버지가 있었다. 교육은 많이 받았지만 가난했던 자신의 아버지와, 정규 교육은 제대로 받지 못했지만 부자가 되었던 친구 아버지의 가르침을 동시에 배우면서 그는 결국 부자 아버지의 가르침 속에서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한때 노숙자로 생활하기도 했던 그는 1998년 국제적인 투자관련 교육 회사를 창업해 전세계 수만 명의 사람들에게 사업과 투자의 원리를 가르치고 있다.

작가파일보기 저 : 샤론 레흐트

Sharon Lechter 어머니이자, 컨설턴트이며, 공인회계사로 활동하고 있다. 로버트 기요사키와 함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1,2'를 집필한 그녀는, 이번 책에서는 「샤론의 주석」을 본문 중에 따로 삽입하여 투자에 대한 실전 지식에 대해 추가 설명을 해주고 있다.

작가파일보기 역 : 형선호

형선호는 수많은 베스트 셀러의 번역가로 활동해왔다. 그는 서울대학교 사회대학을 졸업하고 대우그룹과 현대그룹에서 근무했다. 그 후 영어강사를 거쳐 현재는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의 서적들은 주로 경영 서적이지만 이야기나 에세이 형식을 띈 책들이 많다. 그는 지금까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보보스』, 『선물』등 50여 권의 책을 번역했다.

목차

서문 - 왜 다윗은 골리앗과 싸우는가

제1부 젊어서 부자로 은퇴하기 위한 마음의 힘

제1장 젊어서 부자로 은퇴하는 법
제2장 왜 젊어서 일찍 은퇴해야 하는가
제3장 나는 어떻게 일찍 은퇴했는가
제4장 당신은 어떻게 일찍 은퇴할 수 있을까
제5장 마음의 힘
제6장 당신이 위험하다고 보는 것은 무엇인가
제7장 서로 다른 종류의 소득
제8장 부자가 되는 길은 자신의 현실을 빨리 바꾸는 것이다

제2부 젊어서 부자로 은퇴하기 위한 계획의 힘

제9장 지금 당신의 계획은 과연 빠르다고 할 수 있는가
제10장 미래는 오늘 하는 것으로 결정된다
제11장 당신만의 비율이 있어야 한다
제12장 미운 오리새끼가 부자 백조로
제13장 부자들이 사용하는 비율

제3부 젊어서 부자로 은퇴하기 위한 행동의 힘

제14장 부자가 되기 위한 습관들
제15장 당신 돈의 속력
제16장 부동산 투자의 매력
제17장 종이 자산의 운용법
제18장 사업에서의 핵심은 리더십
제19장 젊어서 부자로 은퇴하기 위해 지금 할 일
제20장 부자가 되기 위한 체크리스트

제4부 부자가 되기 위한 여행

제21장 되돌아올 수 없는 여행을 떠나자

책속으로

젊어서 은퇴하면 좋은 점 한 가지는 부자가 될 자유로운 시간을 갖을 수 있다는 점이다. 가 정의하는 부자는 연간 소득이 백만 달러 이상이다. 다시 말해 아내와 나는 에 따르면 은퇴했을 때 아직 부자가 아니었다. 그것을 알면서 우리가 젊어서 은퇴한 한 가지 이유는 이제 시간을 갖고 부자가 되기 위해서였다. 부자 아빠는 종종 이렇게 말했다.

"직장에 다니고 있을 때의 문제는 그것이 우리가 부자가 되는 것을 방해한다는 점이다."

다시 말해, 우리가 젊어서 은퇴한 것은 부자가 될 수 있는 시간을 갖기 위해서였다. 오늘날 우리가 투자와 사업에서 올리는 연간 소득은 (주가 폭락에도 불구하고) 수백만 달러에 이르며 계속해서 늘고 있다. 이제는 모든 것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다.
--- p.14


아래에서 말하는 것은 내가 젊어서 부자로 은퇴하기로 결심했는지를 보여주는 몇 가지 개인적인 이유들이다.

첫째, 나는 빈털터리로 늘 돈에 얽매이는 것에 진절머리가 났다. 나는 지갑 사업으로 잠시 부자가 됐지만 사업이 망한 후에 다시 돈에 얽매였다. 부자 아빠는 나를 잘 가르쳤지만 나는 아직도 그분의 교훈들을 알고만 있었다. 나는 아직도 부자가 되지 못했고 이제는 부자가 될 시간이었다.
--- p.33